본문 바로가기

개발 도서 리뷰/개발 도서 리뷰

개발 도서 리뷰 (16) 오브젝트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 3.5/5.0

오브젝트 디자인 스타일 가이드 

나의 평점 3.5/5.0
 

추천합니다.

- 실제 우리에게 도움될만한 예제를 보며 기본적은 객체 디자인을 배우고 싶다면
 

추천하지 않습니다.

- 일일히 코드를 타이핑해가며 음미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음. 번역 퀄리티가 최악이다.
 
 

규칙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품질이 그리 중요하지 않은 예외적인 상황에는 유연하게 임한다
.. (중략) ..
하지만 섣불리 판단하지는 말자, 실세계 시나리오 중 95%는 지름길이 없을테니 말이다.

 


팀의 생산성을 높이는 고품질 객체지향 코드 작성법이라니.. 살 수 밖에 없자너..

근데 이 책 번역 퀄리티가 너무 심각하게 안좋다.

 

이 정도로 최악의 번역은 정말 처음 본다. 

Controller를 "제어기"라고 번역해놨으니 어느 정도인지 안봐도 알 것 ^^..

 

책 내용 자체는 정말 좋은데.. 5점짜리 책인데.. 번역 품질 때문에 도저히 5점을 줄 수가 없다.

영어에 능통하다면 그냥 원서를 사서 읽는 걸 추천.

 

대체 이걸 어떻게 읽어야하나 막막했는데, 그냥 예제 코드들을 보고 내 예시에 맞게 하나하나 직접 타이핑해가며 따라가니 저자가 하고싶은 말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었다.

그 정도로 잘 쓰여진 책인데 번역 정말 ^^~~

 

https://7357.tistory.com/355

 

오브젝트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 내용 정리

그냥 내가 나중에 다시 보려고 책의 예제를 보며 내 방식대로 직접 작성한 코드들이나 책의 짧은 문구들 정리. 남들도 알아볼 정도로 적기는 했는데 책에 있는 내용을 다 담지는 않았음. 좋은 책

7357.tistory.com

 

 

 

나처럼 일일히 코드 타이핑하고 내 상황에 맞는 예제들을 만들어가며 읽어볼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추천하지만, 단순히 책만 훑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비추천.

 

나는 짧은 분량에 실용적인 예제가 많았기 때문에 매우 좋았다.

누구에게 추천하기도 비추천하기도 어려운 책..